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선은 피부에 다양한 크기의 은백색 인설로 덮인 홍반성 구진과 판이 형성되는 질환입니다.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건선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원인으로 추정되는 요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환경악화 또는 유발인자, 면역학적 요인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유전적 요인에 따라 개인의 생활 및 환경적 요인이 유발인자로 작용하고, 면역학적 요인이 각질세포의 증식과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선을 악화시키거나 유발하는 요인으로는 피부 외상, 감염, 추위, 겨울과 같은 건조한 기후, 건조한 피부, 스트레스, 약물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토피 및 피부건선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레스

아토레스

아토레스는 피부건강 주치의로 아토피, 피부건선, 염증피부, 스트레스관리, 안면홍조, 알레르기, 두드러기 등 나의 피부건강을 지켜줍니다. 일본의 믿을 수 있는 원료 및 제조사에서 피부 속까지 염증관리를 하며, 추가 영양소로 각종 질환 예방에 탁월합니다.

 

제품알아보기

 

아토피 피부염 발생 원인

현대의 난치병이라 불리는 아토피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부모의 알레르기 질환(비염, 천식, 아토피)이 있거나 면역체계가 미숙한 등 유전적 원인이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유전적 요인보다는 환경적 요인이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릴 때 없던 아토피가 성인이 되어 나타나게 되면 생활습관 요인으로 인해 피부에 만성염증이 발생하고 그에 따른 신체적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는 불규칙한 식습관, 서구화된 식습관, 잦은 음주, 인스턴트 섭취량의 증가, 환경오염, 오염으로 인한 실내외 알레르기 유발물질의 사용 증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다양한 생활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치료법

만성 염증을 유발하는 복합적인 요인을 고려하지 않고 아토피를 피부 문제로만 생각한다면 아토피 치료는 어렵습니다. 피부에 만성염증을 일으키는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내부 증상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피부 염증을 직접적으로 줄여주는 연고나 약을 아무리 많이 사용하거나, 좋은 아토피 로션이나 아토피 크림을 발라도 아토피는 지속되거나 악화될 것입니다. 아토피는 초장에 잡아야합니다! 충분한 장벽 내 보습으로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건강한 생활을 병행해야 호전될 수 있습니다.

 

 

 

 

건선 건성 습진 차이점?

건선, 건성 습진? 건선은 대표적인 만성피부질환으로 한번 걸리면 10~20년은 지속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일시적으로 좋아지더라도 평생 재발 가능성을 안고 살아야 합니다. 건선은 경계가 분명

naesesan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