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염이란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코막힘 등의 증상 중 하나 이상을 동반하는 코점막의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그러나 진단 시 비강 내 염증 반응 자체를 확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대개 가려움증, 재채기,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 유무를 기준으로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비염은 다양한 원인과 병태생리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비염이 생기는 원인 및 면역 체계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닥터파이토] 파이토블락

 

본사정품) 닥터 파이토 파이토블락 맑은 콧물 호흡기 관리 2OOml x 10 병

COUPANG

www.coupang.com

 

 

파이토블락은 나날이 악화되는 미세먼지, 대기오염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영유아를 둔 부모들은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에 민감한데, 파이토블락이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건강음료로 출시돼 주목받고 있습니다. 파이토블락은 천연항생제인 호주 청정 프로폴리스와 인삼 등 호흡기에 좋은 16가지 성분을 엄선하여 국내산으로 배합하였습니다. 또한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기준을 적용하여 245종의 농약, 중금속, 이산화황, 총아플라톡신 등의 검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파이토블락의 주성분인 LHF618®(삼백초 추출물)은 대한민국 특허 제10-0675618호로 등록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에 의한 알레르기성 비염에 대한 동물실험에서도 비염 증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LHF618®은 일반적인 염증 증상을 나타내는 프로스타글란딘과 호흡 곤란을 일으키는 류코트리엔을 모두 억제하여 호흡기 질환 치료에 이상적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토블락

 

비염 원인

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기성 천식과 함께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알레르기 체질과 주변의 천식 유발 요인이 상호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알레르기는 정상에서 벗어난 과민반응을 의미합니다. 정상인에게는 증상을 일으키지 않으나, 알레르기 환자에게는 과민반응으로 인해 다양한 증상을 일으킨다. 비염을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악화 요인으로는 기후변화, 감기, 대기오염,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예방 방법

알레르기비염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악화를 예방하려면 먼저 알레르기비염이 어떤 질환인지 이해하고, 환경관리를 통해 원인물질과 악화인자를 피하고, 의사가 처방한 약을 규칙적이고 정확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증상이 조절되더라도 재발 및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치료를 지속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예방 조치에는 먼지, 온도 변화, 담배 연기 또는 배기 가스, 화장품, 스트레스 등을 피하고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꽃가루가 많은 계절에는 창문을 닫고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애완동물로 인해 질병이 발생한 환자는 애완동물을 키우면 안 됩니다.

 

 

봄철 질병 - 3탄 (비염)

봄철 질병? 겨울 동안 추운 날씨에 외부 활동을 하지 않다가 봄에는 낮 기온이 따뜻해지면서 외부 활동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과 사람 간의 접촉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유행성 질

naesesang.tistory.com

 

728x90
댓글